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 이야기/정치

4 15총선 선거조작? 이상한 행동? (양정철, 유시민, 이준석)

by 한국어 바라기 2020. 4. 25.

투표

4 15 총선은 끝났고 개표도 끝났지만 아직까지 끝나지 않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는 것 같다.

아직도 유투버들 사이에선 이번 총선이 조작되었다고 외치는 사람들이 있고 그 외침은 갈수록 증가되고 있다.

그런 외침 때문일까?? 백악관 청원에 1만 명이 동참했다고 한다.

 

http://www.donga.com/news/article/all/20200424/100790214/1

 

‘4·15총선 조작’ 의혹 제기 美백악관 청원에 1만명 동의…“나라 망신”

지난 15일 대한민국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과 더불어시민당 등이 총 180석을 확보하며 여당이 압승한 가운데, 일부 시민들이 ‘선거가 조작됐다’ 등의 의혹을 계속…

www.donga.com

 

우리나라에서 선거한 것을 백악관까지 알릴 필요가 있겠냐만은...

바꿔 생각하면 오죽하면 이럴까 생각할 수도 있다. 

 

선거가 조작되지 않았다면 나라망신으로 끝나지만,

만약 선거가 조작되었다면??? 민주주의의 끝이기 때문에 이 나라를 위해서는 이런 외침이 많아야 좋다고 본다.

 

오늘 포스팅은 이런 외침중의 또 한 분야인 선거 이후 주된 사람들의 변화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1. 양정철 민주 연구원장의 잠수..

더불어 민주당 민주 연구원장

 

 

민주 연구원은 2008년에 설립된 더불어 민주당 싱크탱크다. 이 기관은 당의 정책과 비전을 잡고 당의 발전을 위해 세워진 기관이다. 이번 21대 총선거에서도 더불어 민주당의 승리에 기여했던 기관이다. 이 기관 원장이 양정철 원장이다.

이번 선거의 승리는 양 원장의 공로가 크다고 볼 수 있다. 물론 원장 혼자의 힘으론 선거를 이기는 게 불가능했겠지만 이번 선거를 움직이는 핵심임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런데 180석의 승리를 이끈 크나큰 공로를 세웠는데 그가 남긴말이 의미심장하다.

 

"국민 명령의 엄중함 깨달아… 선거 결과 무섭고 두려워"

 

https://www.sedaily.com/NewsVIew/1Z1IEMVE9G

 

'다시 야인으로' 양정철 '국민 명령의 엄중함 깨달아…선거 결과 무섭고 두려워'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연합뉴스지난 15일 치러진 제21대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이 압승을 거둔 가운데 이번 선거를 진두지휘했던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이 “새 술은 새 부대에 담아야 한다”면서 직을 내려놨다. 양 원..

www.sedaily.com

 

어떤 이는 이 사람의 겸손함과 인성을 보여준다고 하지만

다른 쪽은 왜 선거 결과가 무섭고 두렵다고 했을까???라고 의문을 가진 사람이 있다.

후자의 답으로 중국과 관련이 있다고 주장한다.

 

https://www.pennmike.com/news/articleView.html?idxno=20311

 

양정철, 마우쩌둥이 교장했던 中공산당 당교와 협약 위해 출국 - 펜앤드마이크

문재인 대통령의 핵심 측근인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이 9일 중국 공산당 중앙당교와 정책 협약을 체결하기 위해 베이징으로 출국했다. 이후에는 중국 외교부와 선전 첨단 산업현장도 방문한다. 아울러 미국 유명 싱...

www.pennmike.com

 

선거가 있기 9개월 전에 한국의 민주당 싱크탱크 기관이 중국 공산당 당 교화 협의를 맺었다.

중국은 알다시피 민주국가가 아닌 공산국 가이다. 거기서는 투표도 없고 언론의 자유도 없는 공산당이 권력을 잡고 있는 국가이다. 

그런데 중국 공산당과 민주당 특히 싱크탱크 기관이 무슨 협력을 추진했던 것인가??? 좀 이상하다.

 

이번 선거가 끝나고 그에 대한 답을 제시했다.

그것은 "빅데이터 시스템"을 이용하는 것이다.

 

https://www.msn.com/ko-kr/news/national/%EB%8B%A8%EB%8F%85-%EC%96%91%EC%A0%95%EC%B2%A0-9%EA%B0%9C%EC%9B%94-%EC%A0%84%EB%B6%80%ED%84%B0-%EA%B7%B9%EB%B9%84-%EC%A7%84%ED%96%89-%EB%AF%BC%EC%A3%BC-%EB%B9%85%EB%8D%B0%EC%9D%B4%ED%84%B0-%EC%8B%9C%EC%8A%A4%ED%85%9C-%ED%9A%A8%EA%B3%BC/ar-BB12zlbF

 

[단독] 양정철 9개월 전부터 극비 진행, 민주 '빅데이터 시스템' 효과

서울 광진을에 출마한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지난 12일 차 한 대도 지나다니기 힘든 자양2동의 골목 곳곳을 찾아가 인사를 나눴다. 지역구의 숨은 골목길까지 찾아다니는 ‘골목유세’는 유튜브 유세와 더불어 고 후보의 핵심 선거운동이다. 언제, 어느 골목을 찾아갈지 어떻게 결정할까. 해답은 민주당이 제공하는 ‘빅데이터 시스템’에 있다. 민주당 후보자 전원은 해당 지역구에 제공되는 빅데이터 자료를 통해 어느 시간대 어디로 유권자가 모이는지 알 수 있다. 고

www.msn.com

 

이번 선거에서 민주당은 중국과 9개월 전부터 협약을 맺고

중국의 빅데이터 시스템을 국내에 도입하여 선거에 사용한 것이다. 

중국의 빅데이터 시스템의 중심은 화웨이가 장악하고 있다. 

화웨이를 기반으로 한 빅데이터를 국내 선거에 사용한 것이다. 

 

왜 하필 이번 선거에 중국 화웨이를 사용했을까??

물론 선거법에 어긋나게 사용하진 않았다고 하나..

중국과 손잡고 화웨이를 이용한 것 자체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

 

중국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사람들을 감시한다. 그리고 통제하는데 사용한다. 그런 곳에 사용하는 장비는 화웨이다. 이것을 선거에 왜 사용했을까?? 의문을 가지는 것은 당연하다. 더 나아가 선거이후 양정철씨가 두려움을 느끼는 이유가?? 만약 공정하게 깨끗하게 사용했다면 두려울까?? 라는 생각을 가지게 된다. 

 

 


 

2. 족집게 유시민 작가의 정치비평 중단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유투브 캡처

 

이번 선거가 있기 전 유시민 씨는 민주당의 180석을 희망사항으로 말한 적이 있다.

그는 그 말을 한 후 선거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으면 한다고 하면서 자신이 말한 것에 후회한 적이 있다.

그의 의도는 뭔지 모르지만 선거 전에 이런 말을 남겼고,,,선거 후 그의 말대로 민주당이 180석을 가져가게 된다.

 

출처 연합뉴스

 

유시민의 발언이 자신의 바람인지, 아니면 예언인지 몰라도 선거에서 좋은 결과가 나타났다면 기뻐해야 마땅하다. 

그런데 그의 언행은 반대로 가고 있다. 

"정치비평을 그만두겠다."

https://news.joins.com/article/23755687

 

'180석 예언' 현실이 된 날, 유시민 "정치 비평 그만두겠다"

'범진보 180석' 발언으로 질타를 받은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정치 비평을 그만하겠다고 밝혔다.

news.joins.com

이분이 지극히 겸허하고 신중해서 그럴까?? 

이전의 그의 언행을 봐서는 아닌 것 같다. 

 


3. 선거조작에 과도한 반응을 보여주고 있는 이준석 의원

이준석의원 출처:네이버

 

이준석 의원은 미래 통합당 의원이다. 나는 이전에 이런 사람이 있는지 알지도 못했다. 그런데 그의 오버스런 행동이 그를 알게 했다.

그는 4 15 총선이 선거조작이란 주장에 과도한 반응을 보여주고 있다. 유투버와 토론을 벌일정도이다.  그의 행동은 선거조작이라 말하는 사람들을 이상하게 만들고 있다. 그리고 그는 반사 이익을 얻고 있다. 여기서 이익이란 이름이 알려지는 것이다. 

 

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6765

 

난장판된 선거부정 음모론 토론회에 할말 잃은 이준석 - 미디어오늘

이준석 미래통합당 최고위원의 제안으로 열린 펜앤마이크 유튜브 토론이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해 회자되고 있다. 2시간 22분에 달하는 토론에서 이준석 최고위원은 물론 사회자인 최대현 아나운서(전 미래통합당 ...

www.mediatoday.co.kr

선거조작을 주장하는 사람들이 많다. 난 정치인이 왜 그런가 확인 좀 했으면 좋겠다.  깔끔하게 조사해서 마무리하는 것이 맞이 않나?? 선거조작은 조사 대상이지 토론의 대상이 아니다. 증거가 있는지 없는지 사실이 맞는지 아닌지 조사해야 할 문제인 것이다.

 

내가 오버하는가? 내가 이 말을 하는 이유는 사전투표 결과가 통계로 볼 때 나올 수 없는 내용이 나왔기 때문이다. 정말 조사해볼 만큼 심각하다. 이 문제는 정치적 문제가 아니라 국가의 존재를 위협하고 있기 때문이다.

 

 

 

좌측 20대 우측 21대 사전당일차이

 

왜 사전투표가 민주당이 모두 10% 이상 앞선 것이며 통합당은 10% 이상 뒤졌고 3당은 차이가 없는가?

난 민주당도 통합당도 모두 지지하지 않는다. 그 나물에 밥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선거는 공정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난 21대 사전투표 결과를 보고 이상하다 생각했다. 어떻게 생각하는가??